강사Q&A Home > 게시판 > 강사Q&A

제목 : 강의 보는 순서
번호 : 0 | 작성자 : 이*선 | 조회 : 57 | 작성일 : 2021/02/22 14:52:58
안녕하세요.   
단과강의를 듣고 있는데요(지금은 2021년 부동산등기법 기본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(아마 5일 정도 이후면 다 들을 거 같아요.), 그 이후 어떤 순서로 무엇을 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.   
강의가 많네요.    
올해 1차를 볼 생각이지만, 부등법을 제외하고는 1차 강의를 모두 들었고, 형법 형소 민소 강의도 들어서 대충 내용은 알고 있습니다.   
객관식 문제를 위주로 공부하고 싶지는 않고, 부동산등기법의 법리라던가, 신청서류작성을 위주로 더 깊게 공부하고 싶습니다.    
선생님의 강의는 논리적 흐름이 완벽해서 매 순간 재미있게 듣고 있답니다.   
내가 배운 민법이 이렇게 부동산등기에서 사용되는구나...라는 걸 느낄 때마다, 실체법으로 현실에서 어떻게 문제를 적용하여 해결 할 수 있을지 상상하는 것만큼 너무 재미있어요.   
조금 기다렸다가 새로 개설하시는 강의를 듣는 것이 나을까요?(강의 스케쥴은 모릅니다.)   
오래된 강의를 추천해주셔도 됩니다.   
좋은 하루되세요~!   
답변 기다리겠습니다.  
  
ps.공부를 하다가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.  
29조 1호와 2호는 등기관이 직권으로 말소할 수 있지만, 그 외의 각하사유는 직권말소를 하지 못하는데요,  
그렇다면 그 외의 사항으로 등기가 되었을 경우, 5년 후에 그에 따른 다른 등기를 하려고 신청을 했습니다. 등기관이 이미 등기된 사항이 잘 못 된 것을 발견한 경우 문제가 있는 등기는 어떻게 처리가 되나요?  
혹은 수개월 후, 잘 못 등기된 사항이 있다는 걸 발견한 등기관은 어떠한 조치를 취하게 되나요?   
목록 답글쓰기